혁신은 대중에게서 일어나지 않는다. 되려 어떤 특출난 혁신가 또는 발명가에 의해 만들어진 혁신을 대중을 새로운 세상으로 이끈다. 하지만 개선은 다르다. 개선은 대중 또는 시장에서 그 답을 찾아야 한다.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수많은 경우의 수를 미리 예측하기란 쉽지 않다.
뛰어난 창의성으로 혁신을 이루어도 그것이 그대로 머물러 있다면 다른 fast follower들에게 시장을 뺏길것이다. 제조업체는 혁신을 이룬 뒤에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시장을 주도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혁신에 이어 지속적인 개선을 하는 것은 제조업체에게 있어 그래서 아주 중요하다.
'삶과 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보론 (0) | 2013.01.24 |
---|---|
[스크랩] ◆ 주검으로 가는 한국 사회 (0) | 2013.01.22 |
~하고 싶은데... ~해야 하는데... (0) | 2013.01.17 |
[스크랩] ◆ 걷잡을 수 없는 사태 옵니다. (0) | 2013.01.16 |
[스크랩] Re:상가매입을 하고 싶은데. (0) | 2013.01.15 |